사람들

박계수 시의원, 청소년대상 의정봉사 대상 수상

박계수 시의원, 청소년대상 의정봉사 대상 수상

by 김회진 기자 kimhj0031@hanmail.net 2019.12.18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발전에 기여 인정
순천시의회 박계수 의원(해룡면)이 ‘제17회 대한민국청소년대상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지난 14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올해로 17번째를 맞는 대한민국청소년대상은 한국청소년신문사가 주최하고 국회, 교육부 등 6개 부처가 후원하고 있다.

대상 수상 선정은 청소년 보호 및 육성 그리고 선도 등 청소년들이 성장하는데 기여한 인물 및 단체로 구성된다.

박 의원은 의정활동 기간 동안 문화경제위원회 소속으로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과 발전을 위한 정책이 마련되고 예산이 반영되도록 노력했다. 특히 시정질문, 5분발언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열악한 교육 인프라를 개선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 의원은 “청소년기에 어떠한 경험을 하느냐에 따라 청소년들의 미래가 달라진다”며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가진 청소년들에게 보다 더 다양한 체험의 장을 만들고, 이를 통해 올바른 시민의식을 갖춘 성인으로 성장하도록 필요한 교육 정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청소년 신문사는 청소년문제를 심층분석하고, 미래에 대한 비전과 전인교육에 필요한 각종 프로그램 및 관계자의 제언을 수록해 청소년 교양함양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