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광양시 ‘초등돌봄 이웃 히어로’ 양성 교육생 모집

광양시 ‘초등돌봄 이웃 히어로’ 양성 교육생 모집

by 순천광양교차로 2019.06.18

오는 19~24일 접수 ... 방과후 돌봄 사각지대 해소

광양시는 초등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공백 없는 촘촘한 돌봄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초등돌봄 이웃 히어로(HERO)’ 양성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초등돌봄 이웃 히어로(HERO)’는 아동돌봄에 관한 전문 교육 및 현장 실습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한 돌보미들이 방과후 돌봄의 사각지대에 놓인 초등학생 1~2학년들의 놀이, 학습지도 등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양성 교육은 오는 7월 1일부터 9일까지로, 아동돌봄에 관한 이론과 실습 등 총 40시간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초등돌봄 히어로 사업의 이해, 아동과 인권, 아동건강과 안전, 학령기 아동돌봄 서비스 활동 및 실제 등이며, 소정의 과정을 이수한 수료자는 7월 이후부터 ‘광양시 초등돌봄 이웃 히어로(HERO)’로 활동하게 된다.

교육생 선발은 1차 서류심사 실시 후 합격자에 한하여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하며, 모집 접수는 오는 19일부터 24일까지 광양시청 아동친화도시과(광양시의회 5층)로 방문 접수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김민영 아동친화도시과장은 “이번 초등돌봄 히어로 사업을 통해 방과후 아동 돌봄 공백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경력 단절 여성들의 재취업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