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순천시, 동아시아문화도시 문화예술 공연팀 모집

순천시, 동아시아문화도시 문화예술 공연팀 모집

by 이보람 기자 shr5525@hanmail.net 2020.01.31

다음달 12일까지 ... 중일 공식행사 파견
순천시가 2020 동아시아문화도시의 해를 맞이해 문화예술 교류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시는 2020 동아시아문화도시인 중국 양저우와 일본 기타큐슈 공식행사에 파견할 지역 문화예술단
체 공연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순천시 관내에 소재를 두고 지속적인 창작활동 및 공연 역량을 갖춘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국악, 타악, 사물놀이, 대중가요, 연극, 무용, 복합장르 등으로 1개 분야가 아닌 여러 장르가 융·복합한 순천다움이 있는 콘텐츠 공연 개발과 소수 보다는 다수의 지역문화예술단체가 결합된 공연팀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접수는 순천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작성해 2월 10일부터 12일까지 문화예술과로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3팀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팀에는 중국 양저우 및 일본 기타큐슈 공식행사 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연단으로서 역할을 수행한다. 이외에도 공연 콘텐츠 개발 및 연습비용과 항공료 및 체제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지역 문화예술의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될 이번 공연팀 모집에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