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축산분야 7억원 ... 양봉 분야 1억 4천만원 투입

축산분야 7억원 ... 양봉 분야 1억 4천만원 투입

by 이보람 기자 shr5525@hanmail.net 2019.01.18

광양시, 축산·양봉농가 지원 나서
광양시가 축산농가의 안정적인 소득보장과 양봉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시는 ‘2019년 축산분야 보조 지원 사업’과 ‘2019년 양봉 보조사업’을 본격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축산분야 보조 지원 사업의 경우 올해 지원되는 사업은 축산 생산기반 확충, 가축전염병 차단방역, 친환경축산육성 등 3개 분야 22개 사업으로, 총 7억 원이 투입된다.

‘축산 생산기반 확충 분야 사업’은 가축 재해보험 지원, 학교 우유급식비 지원, 학생 승마체험사업, 축산농가 폭염피해 예방시설 지원사업, 한우육질개선제 지원 등 총 11개 사업이다.

‘가축전염병 차단방역 분야 사업’은 구제역 백신 지원, 돼지 써코바이러스 백신 지원 등 4개 사업이며, ‘친환경축산육성 분야 사업’은 가축분뇨 수분조절제 지원, 축산환경개선제 지원, 친환경 축산물 인증지원, 친환경천적이용 해충구제 등 7개 사업이다.

보조사업을 희망하는 농가는 오는 31일까지 해당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하면 되며, 신청농가에 대해서는 현지 실태조사와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를 거쳐 사업 대상자를 최종 확정한다.

양봉 보조사업의 경우, 올해 지원되는 사업은 양봉산업 육성, 양봉농가 벌 먹이 지원, 한봉사업 육성 등 4개 사업으로, 총 1억 4500만 원이 투입된다.

‘양봉산업 육성산업’은 위생적인 꿀 생산과 다양한 꿀 가공품 생산을 위해 벌통, 채밀기, 소초광을 지원한다. ‘양봉농가 벌 먹이 지원 사업’은 벌꿀 생산량 감소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봉농가에 화분 구입비를 지원한다.

또한 벌꿀의 신선도 유지와 상품성 향상, 소비자 신뢰도 제고를 위해 ‘양봉 포장재 박스’를 지원하고 있다. 신청은 광양시 양봉연구회, 백운양봉협회를 통해 가능하다.

보조사업을 희망하는 농가는 오는 31일까지 해당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농업지원과 축산팀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