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순천시, 청춘 페스티벌 ‘응답하라 2008’ 개최

순천시, 청춘 페스티벌 ‘응답하라 2008’ 개최

by 김회진 기자 kimhj0031@hanmail.net 2019.02.11

청춘창고, 내일러 등 청년 맞춤 페스티벌
순천시가 제6회 청춘 페스티벌을 오는 9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청춘창고에서 ‘응답하라 2008’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순천을 방문한 관광객과 지역 청년들을 타겟으로 순천의 밤 즐길거리와 순천 여행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응답하라 2008’페스티벌은 댄스팀들의 추억의 가요 메들리 공연과 별도 마련된 부스에서는 고요속의 외침, 인물퀴즈, 이모티콘 퀴즈 등 4개의 미니게임이 진행된다.

게임에 참여한 참여자들은 응모권을 획득해 경품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추억의 과자 뽑기, 2008년대 노래맞추기 등 레크레이션이 함께 진행돼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청춘페스티벌을 준비한 ‘청춘여행길잡이’ 18명은 지역 관광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순천여행을 홍보하는 청년관광해설사들로, 순천역 광장에서 웰컴투청춘역 관광안내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기차 이용 관광객에 여행안내 및 SNS 홍보, 홍보물 제작 등 순천여행을 두루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순천 방문의 해를 맞아 순천 체류형 관광객 확보 등 지역 경제 발전에 파급효과를 줄 수 있도록 홍보 및 콘텐츠를 개발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